원문 사이트 :  http://latimesblogs.latimes.com/world_now/2011/12/political-criticism-in-south-korea-im-a-weasal-podcast-president-lee-myung-bak.html 

번역을 대충...

제목 : 대한민국의 유명한 팟캐스트진행자 징역 1년형


활동가들 사이에 정부의 규제가 논란이 되는 가운데 한국의 자유비평 모임(나는 꼼수다) 4인방 중 한 사람이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대한민국의 유명 팟캐스트 진행자인 나는꼼수다의 맴버인 정봉주(51)는 허위사실 유포로 유죄를 선고받았다. 초선 국회의원이기도 한 그는 이번 판결로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된다.

 

많은 이들이 이번 판결을 정치적 사형 선고로 규정하고 있다.

 

통합민주당 소속이었던 정 전 의원은 2007년 당시 이명박 대선후보가 BBK 주가조작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무료 팟캐스트 주간방송인 나는 꼼수다는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와 딴지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을 수 있으며 200만 다운로드 건수와 6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치 부문 팟캐스트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대본 없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김어준 총수와 특종 전문기자, 라디오 프로듀서와 정봉주 전 의원이 진행하며 비평과 코믹토크쇼로 구성되어 있다,

 

11월에는 대한민국 언론 최고의 영예인 민주언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많은 이들은 정봉주 의원이 기소, 실형 선고받은 타이밍을 두고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사람들은 현 상황을 3년간이나 선고가 유예되어 온 상황에서 나는꼼수다를 방해하기 위한 꼼수로 보고 있다.

 

정 의원과 같은 통합민주당 소속인 최재천 전 의원(변호사)은 판결 직후 뉴스 블로거와 가진 인터뷰에서 "나는 법조계와 정계에 함께 몸담는 사람으로서 대법원이 매우 정치적인 곳임을 잘 알고 있었다. 솔직히 말해 내심 별다른 기대는 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통합민주당은 같은 날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봉주 전 의원에게 유죄를 선고한 것은 정치적 판결이며, 사법부의 정의가 훼손된 정치 보복이라고 주정했다.

 

사실 무명에 가까웠던 정봉주 전 의원은 나꼼수 출연 이후 유명세를 얻었으며 나꼼수에서 자기자랑 캐릭터로 유명하다. 그는 깔대기 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이 별명은 "그의 모든 말이 결국 자기칭찬으로 이어진다"는 뜻이다. 그러나 그가 한국 정치와 이명박 대통령을 비난할 때에는 직설적이고 매우 날카롭다.

 

그의 온라인 팬클럽인 "정봉주와 미래권력들"은 15만이 넘는 회원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약 1개월 전에 발간된 그의 저서 "달려라 정봉주"는 각 서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목요일 아침, 그를 지지하는 수많은 시민들이 대법원 앞에 몰려들었으며, 유죄가 선고된 후 정봉주 의원은 현장에서의 연설을 통해 " 사실 재판에 기대를 걸고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나머지 세 사람이 나꼼수를 이끌어야 할 것 같다. 남은 세 사람이 모든 이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전해주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울음을 터뜨리는 대중 앞에서 그는 "아마 오늘 내일 중으로 수감될 것 같다."는 말과 함께 지지자들 앞에 큰절을 올렸다.

 

여러 경로를 통해 네티즌들은 이 판결을 두고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어느 블로거는 "이 나라의 정의는 어디 갔나요? 현 정부가 네티즌들을 장님 취급하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만약 정부가 민심을 읽지 못한다면 만인의 분노를 사게 될 것이며, 이것이 큰 문제를 야기할 것이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나꼼수 팀의 리더인 김어준 총수는 "나꼼수는 이명박 대통령 임기 끝날까지 게속하겠다" 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정 전의원이 체포됨으로써 나꼼수 팀의 미래는 불투명해졌다.

 

김 총수는 어느 한국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나꼼수의 미래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는 우리 입장을 나꼼수를 통해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판결 직후 나꼼수팀은 잠정적으로 정봉주 의원과의  마지막 녹음을 진행했다고 한다.

원문 번역은 기본 베이스는 트위터아이디 @wiselect 님 + 나의 약간의 수정 ㅋㅋ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린카 쉐어링...  (0) 2016.01.28
2016년 KBO 프로야구 정규리그 일정  (0) 2016.01.25
2016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0) 2016.01.25
일양택배.. 어이가 없어서  (0) 2016.01.16
posted by 하비베티

나의 트친들은 누구??

트위터 이야기 2011. 12. 8. 17:19
나의 트위터 친구분들



내가 트위터를 하면서 팔로잉을 하고 또 언팔로우도 하고 이런 저런 변화를 겪으면서도

그동안 알게된 많은 분들을 내 기억속에 어떤 모습으로 정리가 되어 있는지 기록을 남겨보는것도

의미가 있는 일이 아닐까 싶다. 

첫번째로는 어떤분들이 기억이 날까?? 곰곰히 생각해보자.. 



1.
낭만 누란 님 (http://twitter.com/nooranz)

내게는 두말할 필요없는 최고의 트친. 
낭만적인 글도 자주 올리고 특히 아이디 누란
은.. 김춘수의 누란에서 영감을 얻으셨나보다.
최근엔 정치적인 성향의 트윗도 자주하지만 정치적 성향은 뭐 개개인의 의견이 아닌가..
아무튼 최고의 트친으로 주저없이 뽑았다.

2. 빵순이 이명희 님 (
http://twitter.com/non_drift)

누란누나와 라이벌(?) ㅋㅋ 
나와 동갑인 서울 사는 늦깎이 대학생.. 트위터 이용자 모임인 빵당 창당인으로
빵에 관해서는 세상 열일을 제쳐두고 관심집중을 하는듯한 나의 트친..

3. iOS 전문 T.B 님 (http://twitter.com/ryueyes11)

트친중에 스마트쪽 특히 iOS 관련해서는 독보적인 트친.. 애플러지만 애플코리아 의 A/S 와
삼성모바일 에 대한 불만(블럭컨슈머의 불만이 아님)이 상당하신.. 어쨋든 iOS 전문 블로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중

4. 트위터는 이분이... 도사님 (http://twitter.com/dosanim)

수많은 트위터 유저분들 중에 트위터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이분의 도움을 받은분이 참 많을꺼 같다. 요즘은 좀 바뀌셨지만.. 한때는 도친소(도사 친구 소개)를 통해 트위터를 처음 접하는 분들과 적응하기 쉽지 않은 분들의 가교 역할을 해주신 푸근한 옆집 아저씨 같은 트위터의 산증인

5. 페이스북은 이분이... 페북 구창환원장님 (http://twitter.com/koocci)

도사님이 트위터의 거장이라고 한다면 구창환원장님은 페이스북의 거장이라 하는게 어색하지 않다.
트위터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SNS 페이스북을 그 누구보다 사랑하며 남다른 애정으로 활동중이신 
페이스북의 대부가 아닐까 싶다.

6. 레인맨 님 (http://twitter.com/koreain)

트위터를 하다보면 자신과 다른 의견(정치적이든 다른 그 무엇이든) 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과 마주하게 된다. 처음에 나 역시도 레인맨.. 이분과는 상극에 가까울 정도로 일치하지 않는 의견이 많았다.
근데 미운정도 정이었나?? 이분의 철학을 그냥 인정하기로 하고 트위터를 접하다 보니 공감이 가는
그런 부분도 많은거 같았다. 
트위터라는게 그런게 아닐까 싶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을 하는 그 자체가 트위터의 의미라고
그런면에서 난 많은이들이 싫어하는(물론 좋아하는 분들도 많다) 이분을 멋진 분이라 생각한다.

7. 경제전문가 사마리아인 님 (http://twitter.com/samariain)

트위터에는 많은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다는건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
그중에서 이분은 경제전문가라고 해도 어디가서 꿀리지 않을 진짜 스페셜리스트라 생각한다.
사마리아인닷컴 을 운영중이시고 원래는 금융칼럼리스트이자 투자평론가로 알려져있지만 
최근엔 "지금 당장..." 이란 이름을 붙인 전문서적도 출간하신 경제전문가!!

8. 뉴욕커 김똘추 님 (http://twitter.com/newyork3s)

이름에서 보다시피 트친중에 국내거주자가 아닌 해외거주자로 알려져 있고 국내 이슈에 관해서는
국내 거주자보다 더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진 활동파 트친..
뉴욕에 거주를 하다보니 일반 내국인들과는 시차가 반대로 나지만 그래도 열정을 갖고 이슈화된
사회문제에 대해 수많은 자료와 정보를 널리 널리 알려주시는 프로필 사진만 아이인 멋진 트친

9. 코지카페 리더 곽영준 교수님 (http://twitter.com/cozyjun)

음악밴드 코지카페 리더이신 작곡가이자 실용음악과 교수님..
트위터에서는 아이폰&아이패드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유용한 어플 소개로 널리 알려지신분.

10. 트윗봇 달인 이영은 님 (http://twitter.com/lucero_lee)

처음 이분을 알게된 사연이 우연히 리트윗된 트윗봇리스트라는 글을 통해 알게됫다.
때마침 내가 알고 있던 트윗봇중 하나를 제보하게 됫고 결국 그게 지금의 트친으로 기억하게된
그런 사연의 주인공이다. 자칭 트윗봇 덕후라고 하는 열정이 대단한듯한 여대생..
가끔은 욱 하는 모습도 트위터에서 볼 수 있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꺼자나 ㅎㅎ



그냥 왜 이런 글을 남기려고 했는지는 모르겠다만..

문득 그냥 스쳐지나가는 생각에 이런 기록 한번 남겨놓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았다..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는 이분들이 어떤 기억으로 되새겨질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나의 기억속에 있는 이분들의 느낌은 이렇다.


또 기회가 생기면 계속 기록을 남겨봐야지~

후~~ 근데 솔직히 블로그 글 쓰는게 쉽지는 않구나 ㅋㅋ

이래서 난 그냥 트위터가 적성인가 싶다 ㅋㅋㅋ






posted by 하비베티